안녕하세요

 

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? 특히 남부지방은 태풍 타파로 피해는 없으셨는지요?

 

지난 번 한가위 명절 연휴는 기간이 짧아서인지 아니면 재래시장이나 동네 상권이 조용해서인지

명절 분위기가 전혀 실감이 나지 않는 연휴였습니다. 저의 경우도 온라인으로 주로 주문을 하니

할인점은 1년에 한두 번 가는 정도입니다.

 

지난 8, 이마트의 2분기 매출이 저조하여 처음으로 71억 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전환 했는데요. 물론

롯데마트나 홈플러스도 비슷하니 오프라인의 시대가 저물어 가는 것 같습니다. 이에 신세계 그룹이 절치부심,

4900원 짜리 와인을 포함한 초저가 전략이 한 달 만에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 발길을

끊고 온라인 쇼핑으로 돌아선 소비자들을 다시 끌어들이는 데 성공해 다시 매출은 두 자릿수 신장률을 달성했다 합니다.

 

하지만 소비 패러다임이 변하는 세태는 무시 못할 것 같습니다. 이미 밤에 주문하면 새벽에 배송되는

새벽배송이 활성화 되었고 온라인 업체에서도 새벽배송을 위한 물류센터를 주간과 동일하게 운영해야 하니 운영효율을 위해

더더욱 판촉 및 할인행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.

 

시장조사업체인 슬라이스인텔리전스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미국의 온라인 상품 구매의 절반은 이마존을 통해 이뤄졌고

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주차문제, 폭등하는 임대료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은 설 곳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.

 

, 세상이 무섭게 진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평균 수명 100세 시대에 맞춰 트렌드를 따라가야 하니 후덜덜 하네요.

'주초 단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9년 10월 7일  (0) 2019.10.17
2019년 9월 30일  (0) 2019.10.17
2019년 9월 9일  (0) 2019.10.17
2019년 9월 2일  (0) 2019.10.17
2019년 8월 26일  (0) 2019.10.17

+ Recent posts